NEWS & PR

Life's safety and convenience

Press Media

HOME NEWS & PR Press Media

To check the news of Ilshin Electric on the press media.

See the story of ILSHIN ELECTRIC covered by the press media.

환경일보 - 소비자가 감동하는 제품 만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999회 작성일 15-07-06 19:16

본문

소비자가 감동하는 제품 만든다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이상수webmaster@hkbs.co.kr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11월 17일(월) 오후 3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4층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임채민 지식경제부 제1차관, 정장선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 배은희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제품안전종사자, 수상자, 소비자단체, 학계, 유관기관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동 행사는 과거 3개 행사로 각각 실시돼 오다가 유사한 정부포상을 통합해 포상의 영예를 높이고 각 분야 안전종사자들 간의 화합과 격려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통합해 개최된다.

임채민 차관은 기념식에서 치사와 유공자 포상을 통해 그동안 제품안전 관리에 기여한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국민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고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제품안전문화 정착이 선행돼야 함을 강조하며, 업계ㆍ단체ㆍ학계 및 유관기관 모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정장선 지식경제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2008 제품안전의 날이 정부와 기업, 국민 모두가 지혜를 모아 세이프티코리아를 만드는 데 매진해 나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2008년도 제품안전의 날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일체형단자구조 및 에너지절감형 멀티콘센트 등을 개발해 전기제품의 안전성향상 및 에너지절감에 기여한 공로로 (주)일신전기산업 김종술 대표이사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자동차용 어린이보호장치의 개발 및 보급에 공적이 큰 (주)다이치 조병성 대표이사와 승강기 유지보수 부문에서 ISO9002(국제품질보증규격)를 인증받는 등 승강기안전에 기여한 신광엘리베이터(주) 김선태 대표이사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

이 밖에 제도개선, 기술개발 및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제품안전향상에 기여한 유공자ㆍ단체들도 지식경제부장관 및 기술표준원장 표창의 영예를 안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기념식에서는 제품안전 UCC 공모전에서 입상한 총 20명에게 상을 수여하는데 동영상부문에서 재능교육 지민욱 씨, 백일장부문에서 대구도시철도공사 이정숙 씨 그리고 포스터 부문에서는 황지초등학교 이가현 어린이가 각각 대상을 수상한다.

한편 이날 식전행사로 ‘제품안전 UCC 경연대회’ 입상작을 상영해 국민들이 산업현장,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제품안전 유의사항ㆍ노하우 등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소비자가 참여하는 제품안전을 확대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기로 할 예정이다.

<이상수 기자ㆍ자료=지식경제부>


기사입력 :2008-11-17 오전 10:58:08